본문 바로가기
내집마련/서울

이문1구역 래미안 분양가, 시세차익, 학군 100% 완전분석

by 내집 마련 2022. 2. 27.
반응형

1. 이문1구역 래미안, 서울 내 초대형 재개발 분양 임박

 

안녕하세요. 드디어 2022년 6월 분양을 앞두고 좋은 소식이 있는 이문1구역 래미안 아파트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사업시행변경인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분양이 머지 않았다는 소식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왜 서울 내 수많은 사람들이 이문1구역래미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이곳의 입지와 분양가격 예상, 학군 등에 대한 이야기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이문1구역 래미안

위, 아래 조감도를 통해 초대형 메머드급 단지로 거듭나는 이문1구역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서울 내에 이런 규모의 재개발은 잘 진행되는 경우가 드뭅니다. 가끔 재개발과 재건축을 헷갈리셔서 "개포동에 새 아파트 크게 짓던데? "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서울 내 대부분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현장은 기존 구축 아파트인 주공아파트 등을 부수고 새로 짓는 재건축 아파트입니다. 그런데 이곳 서울 동대문구 이문1구역래미안의 경우에는 원래는 빼곡히 원룸, 다세대 건물 등이 밀집되어 있던 노후구역이었습니다.

 

그만큼 여러 사람들의 이권 문제가 클 수 있는 곳이고 따라서 재개발 사업의 진행도 더뎌질 수 있는 곳이었지요. 그렇지만 그 어려운 과정을 모두 이겨내고 이제 곧 일반 분양을 앞두고 있다니 정말 조합원들의 인내심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문1구역 사업시행변경인가

2. 입지에 대해서, 그리고 그 유명한 학군에 대해서도.

공부 좀 하셨던 분들은 이곳 인근에서 대학생활을 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문1구역 래미안은 주거지, 일자리로 부각을 받는 곳이 아니라 바로 명문대학과 다양한 학교들이 인접한 학세권 지역이었기 때문입니다. 위로는 한국예종, 좌측으로는 경희대와 한국외대가 있습니다. 또 그 좌측으로는 카이스트 서울 캠퍼스가 있지요. 조금 더 멀리에는 그 유명한 고려대가 있습니다. 물론 고려대는 이문1구역래미안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아무튼 공부 좀 했다는 사람들은 회기동, 이문동 지역이 익숙하실 것입니다. 그 낙후되었던 곳이 래미안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본인이 학창시절을 이곳에서 보낸 분들이라면 자녀들도 이곳에서 대학생활을 하길 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제는 입지도 꽤나 훌륭한 곳으로 바뀐 곳이 바로 이문1구역 래미안입니다. 

 

1호선 신이문역, 1호선 외대앞역이 있고 위로는 6호선 돌곶이역이 있는 더블역세권입니다. 무엇보다 교통의 요지로 변한 청량리역이 바로 아래 2개 정거장만 내려가면 있다는 것이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서 기능을 더해줄 것입니다.

 

이문1구역래미안

이문1구역 래미안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 홈페이지 자료를 가져와보았습니다. 먼저, 위치는 동대문구 이문동입니다. 중요한 세대수는 무려 3,000세대에 가깝습니다. 일반분양도 약 1,000세대 정도가 예정되어 있기에 서울에서 신축 내집마련을 하려는 분들의 관심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입주시기는 2024년 6월입니다. 일단 브랜드가 래미안이라는 점에서 주변 아파트 대비 장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문1구역래미안분양가

3. 분양가 예상 및 시세차익은?

 

주변에 제일 가까운 신축 아파트와 최근 분양했던 북서울자이폴라리스를 통해 이문1구역래미안의 예상분양가와 시세차익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래미안        아트리치 : 2019년 신축,  약1,100세대, 브랜드(래미안), 입지는 이문1구역과 거의 동일함. 현재 34평형 13억원

2. 북서울자이폴라리스 : 2024년 신축,  약1,100세대, 브랜드(자이), 입지는 미아역 주변으로 이문1구역이 우위에 있음.

 

결론적으로 이문1구역래미안의 분양가는 북서울자이폴라리스와 비슷하거나 다소 높은 11억원 전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급격한 인건비 상승 및 철근 콘크리트 자재값 인상으로 건축비가 높아져 12억원에도 분양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행사 입장에서는 인근 13억원인 래미안 아트리치를 기준으로 "그래도 1억원 싸지 않냐" 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1억원 정도에 분양한다면 약 2.5억원 전후의 시세차익이 예상되고 12억원이라면 1.5억원 시세차익을 예상해봅니다.

 

이상으로 이문1구역래미안 분양가 시세차익 입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