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SK IET 공모주 청약 및 매도전략

by 내집 마련 2021. 4. 30.
반응형

SKIET 매도전략

skiet가 성황리에 공모주 청약을 완료했다. 이제 남은것은 5월3일(월) nh증권, 삼성증권 등 가능성 10~20% 미만의 확률을 기대하고 1주라도 더 청약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것 뿐이다. 

 

그리고 또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있지 않겠는가? 바로 매도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 투자할 때 뭐든지 매수와 매도시점에 따라 수익률이 극명하게 차이가 난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파는 것이 그래서 어려운 것이 아닐까. 일단, 청약을 했다는 것은 무릎에 샀다는 것이다(매수 전략은 합격점). 그런데, 어디까지 수익을 극대화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없다면, 소위 말해 존-버 정신이 발휘된다면 어깨 부근에서 매도할 수 있었음에도 최악의 경우 몇 개월, 혹은 몇 년이 지나도 공모가 부근까지 올라오지 못할 수도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21.4.30 기준)

sk바이오 사이언스를 다시 생각해보자.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중 최대어가 아니었는가? 특히 이전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 등의 따상 등의 경험을 토대로 개인적으로는 20만원 이상까지 치고 갈 줄 알았는데 상장 다음 날부터 장 시작 전 동시호가 창에서 매도세가 강하게 들어왔다. 모 증권사에서 대량 매도를 했던가, 아무튼 이를 확인한 개인들도 이제 상승하는 힘이 끝났다고 판단하여 줄줄이 매도를 했다. 나는 16만원 부근에서 공모주 5주를 모두 매도했었다. 그리고 대부분 공모주들이 그렇듯 한동안 힘을 쓰지 못하다가 최근에서야 직전 고점인 17만원 언저리까지 올라온 것으로 보인다.

skiet 공모주 청약 매도전략

 

공모가는 105,000원이다. 공모주 배정일은 5월3일(월), 이번 주말이 지나면 결과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상장일은 5월11일(화) 오전 9시. 결전의 날은 약 열흘이 남았다. 어제부터 skiet와 관련하여 여러 기사들이 쏟아져 나와 한 번 검색을 해보았다. 무려80조원이 몰렸다고 하니 2021년도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다.  왜냐, 사람들은 이제 경험이 쌓였기 때문이다. 이제 따상상상은 어렵더라도 이렇게 큰 공모주는 기본적으로 따상을 간다, 그렇다면 10.5만원에 사서 27.3만에 팔면 아래 그림과 같이 1주당 약 17만원의 차익을 챙길 수 있는 것이다. 큰 노력도 없이 손가락 몇 번 누르는 것으로! (물론 현장에서 청약을 했던 분들은 아니겠지만)

SKIET 공모주 매도전략

우선, 개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다. 아마 따상은 무리가 없을 듯하고 30만원 정도에서 매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면 주당 약 20만원 정도의 차익이 생기게 되니 운이 좋아 4개주 정도를 받은 분이라면 약 80만원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상장 당일, 그리고 다음날 8시 50분부터 호가창을 유심히 보시길 바란다. 상한가 금액에서 안정적인 매수세가 8시59분까지 이어진다면 일단 보유하고 58분 부근에서 갑자기 매수세가 사라진다면 이 공모주도 딱 거기까지인 것이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쉽게 매도전략을 세울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