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 350만원!

by 내집 마련 2022. 6. 23.
반응형

1. 구글애드센스수익내기, 한 달에 얼마까지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드센스로 월 350만원의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말보다는 현실적인 인증이 먼저 있어야 하니 사진 하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해당 화면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이 된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화면인데요. 1일 수익금액이 22달러가 나왔습니다.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수익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블로그  물론 그 전후에 비해 상당히 높게 수익이 들어온 날이었습니다. 22달러면 2022년 6월 19일 환율 기준으로 2,8만원 정도가 되는데요. 비록 금액이 적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이게 1일 수익이라는 점인데요. 만약 이 정도 금액이 1달 동안 꾸준하게 들어온다고 계사해보면 한화로 약 80만원이 되겠습니다. 제가 블로그 포스팅에 소요되는 시간이 30분에서 1시간 내외인데 만약 블로그를 4개 정도 돌린다면 1일 88달러, 한 달이면 2,640달러로 약 350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게 됩니다.

 

2. 구글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수익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블로그 부정적인 이야기만 하는 사람들은 겨우 그 돈으로? 그 날 하루만 잘 나온거 아냐? 혹은 하루 종일 글을 써서 겨우 그정도? 라고 하실텐데요. 먼저 그런 질문들에 대해 반박을 해보겠습니다. 2만 8천원이 매우 작은 돈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매일 꾸준히 나오는 현금흐름이 얼마나 주요한지 수익형 상가의 수익률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루 2.8만원씩 월 30일 나오면 한 달 80만원의 금액이라고 했는데요. 이는 수도권에서는 약 1.5억원 정도의 상가, 지방에서는 1억원 초반대의 상가를 대출없이 보유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큰 금액입니다. 

티스토리부업 티스토리월100만원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블로그 그렇다면 매일 2.8만원이 나오는 블로그 1개가 있으면 수도권 기준 1.5억 상가가 있는 것과 다름 없겠는데요. 상가보다 좋은 것은 하루 1시간 정도 블로그 포스팅만 꾸준하게 해주는 수고만 하면 된다는 점인데요. 상가는 임차인을 맞추거나 문제가 생기면 임차인과 다툼이 생길 수 있고 수익률을 낮추는 각종 변수가 발생하는 것에 비해 훨씬 편하게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티스토리로 꾸준하게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블로그알바

3. 구글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블로그의 가성비와 투자대비 수익을 따져보면

구글애드센스수익, 티스토리블로그 다음으로는 그 날 하루만 대박난거 아니냐는 것에 대한 대답입니다. 맞습니다. 평소 제 블로그 수익보다 그 날이 높게 나온 날이었는데요. 또 유튜브를 하지 않았던 시기라 정성스레 포스팅이 가능했던 시기였기도 합니다. 그 전후로도 제겐 크다고 생각하는 금액인 15달러, 19달러 등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요즘엔 유튜브도 하느라 조금 소홀해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아 한 자리 수 수익이 나는 날이 더 많아졌지만요. 

티스토리수익 애드센스수익

그렇지만 다시 1일 1시간 30분 정도, 2개 포스팅을 하면 검색 후 나오는 화면에서 상위 5개 전후에 제 글이 올라가 또 수익금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0.5달러, 0.7달러 정도의 수익으로 보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포스팅을 하게 되는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알게 된 후로는 항상 꽤 괜찮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2개의 주제로 블로그를 각각 운영하고 있는데 향후 전업으로 티스토리를 하게 된다면 4개 정도를 만들어서 하루 2시간 30분 정도 사용해 꾸준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월100만원

마지막으로는 글 쓰는 시간, 포스팅 시간 대비 수익이 낮지 않냐는 것인데요. 최근까지 제가 썼던 A라는 글의 수익을 토대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A는 기획, 자료수집, 작성, 편집에 총 1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렸는데요. 작성 후 24시간 내 약 16달러 정도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 최저시급이 9,160원인 것에 비해 제가 쓴 1시간은 바로 2만원 정도의 수익을 냈는데요. 그렇게 수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며칠 지나 조금 수익이 낮아지더라도 꾸준히 조회수를 만들어내며 수익을 만들어 내는데 톡톡히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이야기를 마치려고 하는데요. 돈을 버는 방법은 참 다양한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에 기회가 되면 전자책 출판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일단 새로운 시도를 거부감 없이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티스토리로 월350만원까지 수익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드려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