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집마련/경기

한강한라비발디 (구. 능곡한라비발디)

by 내집 마련 2022. 2. 20.
반응형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오늘은 제가 애정을 가지고 살았던 경기 고양시 토당동, 즉 능곡 일대에서 대장 아파트 중 하나인 능곡한강한라비발디 아파트를 알아봅니다. 그 전에 잠깐 TMI를 풀어보면, 전부터 카드뉴스로 제작하는 것을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디자인 툴을 알아보다가"미리캔버스"라는 툴로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편리하고 파워포인트로 제작하는 것보다 훨씬 시간이 감축됩니다. 앞으로는 그냥 캡쳐 사진을 올리는 것보다는 이렇게 카드뉴스 형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뜬금 국어 임용공부 이야기. 21세기의 작문, 즉 앞으로의 글쓰기는 시각자료가 정말 중요시 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읽는 것보다 보는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이라는데요. 네이버 검색보다 유튜브 검색이 훨씬 많아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는 읽는 것보다 보는 것에 맞추어져 있어 독자(혹은 시청자) 입장에서 수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작문은 항상 독자의 요구를 점검하는 과정이기에 포맷을 바꾸는 과감한 변화를 줘봅니다.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한강한라비발디. 능곡 한라비발디는 토당동 재개발 구역(현재 대곡두산위브)에 살았던 제가 매일 아침 보았던 아파트입니다. 헐, 뭐지? 2014년도에 2.8억이었네! 와 이정도로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말인가요? 7년 정도 지났는데 (2020년) 현재 6.5억원 실거래가 되었으니 2배가 넘게 올랐습니다! 지금 6.5억인건 수긍이 되는데 당시 2.8억이었다는게 정말 놀랍네요. 이렇게 항상 기회는 주변에 있다는 것을 생각해봅니다.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능곡역은 서울역으로 접근성이 뛰어나 자주 이용했습니다. 물론 830버스(870이었나) 등 당산, 영등포 지역으로 이동하는 버스도 있었지만 출퇴근 시간 정체를 피하기에는 경의중앙선 능곡역이 역시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저는 걸음이 매우 빠른 편이라 한라비발디 부근에서 능곡역까지는 4분? 정도면 도착했는데 평균적으로는 6분 내외면 도착합니다. 그만큼 역 이용성이 좋은 능곡한라비발디!?

 

능곡역세권아파트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여기는 정말 장점이 많은데, 일단 관공서와 은행이 아파트를 둘러싸고 있다는 것입니다. 능곡 지역이 전반적으로 많이 낙후된 곳인데(그래서 현재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10년 내에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바뀔듯-대곡두산위브, 대곡롯데캐슬 등), 상대적으로 생활 편리시설이 이렇게 잘 모여 있는 곳이 바로 한강한라비발디. 능곡 한라비발디입니다. 능곡초등학교가 붙어 있고(참고로 투표도 이곳에서 종종 한다) 우체국과 동사무소를 품은 관품아다(관공서를 품은 아파트). 그리고 동사무소 옆에는 능곡 지도농협까지 있어 정말 편리하지요

 

한강한라비발디

 

한강한라비발디. 물론 앞쪽과 옆쪽으로 허름한 숙박업소 등의 유해시설이 조금씩은 있습니다. 능곡 지역에 완전히 유해시설이 없는 곳은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괜찮은 수준이지요. 또 분명 이곳을 구입 못해 배아픈 사람이 있다면 "여기 OO도 있고 별론데요?"라고 할 것 같아 미리 언급합니다. 향후 철거되어 새로운 상가가 들어설 가능성이 많은 건물들이라 미래를 보고 구입하는 것. 다 좋은 곳이라면 지금 이 가격이 아니겠지요?

 

한강한라비발디

 

한강한라비발디 그리고, 여기는 한강뷰가 가능합니다. 일부세대라고 하기에는 절반 정도 세대가 중층 이상인 경우 앞쪽이 논이라서 논뷰 + 한강뷰인 것! 넘나 좋은 것! 앞쪽으로는 대곡 역세권 개발 지역도 아니라서 사실상 반영구적인 한강뷰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한강뷰면서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가 옆에 있지 않아서 소음이나 먼지에서도 자유롭고요.

한강한라비발디

 

한강한라비발디 역시 직주근접 면에서는 경의중앙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능곡역과 서울행 버스를 주력으로 이용하는데, 향후 대곡역으로 GTX, 대곡소사선(혹은 대곡일산선), 고양선 등의 예정된 지하철 등이 개통된다면 사통팔달의 교통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적다보니 약간 부동산 업자용 멘트처럼 되어버렸네요.

 

능곡역전통시장

 

한강한라비발디 능곡전통시장이 앞에 있어 장보기도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능곡 주민이었던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한 곳은 바로 아래 지에스마트입니다. 여기 건폐율이 뭐 20%?일 정도로 주차장이 마트 규모에 비해 엄청나게 넓습니다. 그리고 상품 가격도 나쁘지 않아 별로 대형마트를 갈 필요를 못 느꼈지요. 정말 가끔 화정 세이브존, 백석 홈플러스 방문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한강한라비발디

 

능곡 지에스마트 한강한라비발디. 아무튼 능곡은 구시가지라 솔직히 낙후된 이미지가 강한데 요모조모 뜯어보면 생각보다 편리한 장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능곡재개발과 GTX 대곡역에 대한 기대감이라는 2가지 호재가 동시에 생겨나면서 가격이 급격히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요.

 

한강한라비발디

 

능곡한라비발디 한강한라비발디 이렇게 장점이 많은 것을 눈치채고 무려 1달 만에 전고점 대비 1억원이 올랐습니다. 여기가 무슨 강남 아파트도 아니고 5억원 중반대였던 곳이 1억원 상승한 것은 1년 상승률로 따지면 거의 200%가 넘는 수준입니다. 요즘은 모두 실거주장이니 내집마련을 위해 노려보던 매수자가 이곳의 상대적 저평가 상태를 알아본 것이겠지요.

1. 역세권 - 현재는 능곡역 도보 5분. 향후 대곡역을 활용한다면 사통팔달 교통망 2. 초품아 - 능곡초 코앞임.그리고 조금 크면 지도공원 방향에 능곡중, 고등학교 있음. 3. 몰세권 - 이라고 하기엔 전통시장이 있고 주차장 정말 편한 지에스마트도 있고. 4. 서울접근 - 30분대에 서울역 도착 가능.  5. 가격 - 2021. 2. 28 기준 32평형 6.5억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