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TF 단타 이야기 22

by 내집 마련 2021. 7. 20.
반응형

어제 미국 3대지수(s&p500, 다우, 나스닥) 중 하나인 다우가 무려 2% 폭락, 나스닥도 장중 1% 이상 하락했다. 늘 미국 지수 이야기를 먼저 쓰는 이유는? 미국 산업 환경이 안정감있다 = 전 세계가 안정감있게 성장할 수 있다. 공식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같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시장은 절대적으로 1등 시장인 미국 지수의 영향을 받는다.

7월20일 ETF단타 레버리지단타

그런데, 미국 장이 며칠 연속으로 하락을 기록하고 있는데 오늘 시초가에 매수를 진행한다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까? 나도 인버스를 사서 이 하락장에 공짜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장 시작하니 역시,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항상 내 생각과 반대로 흘러가는 것을 보면 신기하다. 주식이 심리전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노골적으로 반대로 움직이다니.

장전 시간외거래에서 인버스는 무려 30포인트 상승으로 시작, 레버리지는 약 400포인트 하락으로 시작했다. 이때 덥썩 인버스를 물었다면? 대박이었을까? 장 시작하자마자 기관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지수가 상승하기 시작했다. 시초가에 인버스를 산 사람은 꼭지에 샀고, 레버리지를 과감하게 산 사람은 최저가에 사게 된 것이다.

7월 20일 레버리지 단타 etf단타

어려운 장일수록 레버리지 단타가 유효하지만 역시 오늘도 보수적으로 접근했다. 단타라기보다는 스캘핑에 가깝게 대응. 10포인트, 15포인트씩 약 10여회 넘게 반복 거래하면서 수익을 챙겼다. 아직 매매를 마무리하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 약 33만원 수익. 힘든 시장에서 수익을 냈다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루에 조금씩 꾸준하게 수익을 내는데 집중해야겠다. 지금처럼 업무에 여유가 있을때 더더 시간을 잘 활용해서 실력을 쌓아놔야지.

 

반응형

댓글